싱가포르 여행, 알고가면 좋은 정보들.
머라이언 파크.
머라이언 : 머라이언은 반은 사자머리, 반은 물고기 몸을 가진 상입니다.
싱가포르 하면 생각나는 대표 상징물, 머라이언 상.
싱가포르의 옛 이름은 싱가푸라 라고 합니다.
싱가프라는 '사자도시'라는 뜻으로 어촌마을의 사자를 상징합니다.
싱가포르는 금융과 무역을 주심으로 성장해 온 곳으로 다양한 문화와 다민족이 어울려 살고 있는 곳입니다.
시차는 한국보다 1시간이 느리고, 싱가포르 달러인 SGD를 사용 중입니다.(결제 시 팁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많음)
언어는 영어, 중국어, 말레이어, 타밀어, 등을 사용하지만, 대표적으로는 영어를 씁니다.
동남아 중에서도 적도에 근접해 있는 나라이기 때문에 덥고 습합니다. 그중 절반은 비가 오는 경우가 많아서 우산이나 비옷을 챙겨가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온도는 평균적으로 30도 정도인데, 냉방시설이 잘되어 있어서 크게 불편하지는 않습니다.
싱가포르의 대표 호텔과 금융업이 기반인 각 금융회사들의 건축물들이 눈에 띕니다.
마리나베이샌즈 호텔.
싱가포르 하면 떠오르는 호텔이죠? 옥상의 배를 올려놓은 듯한 상징물이 포인트입니다.
싱가포르의 대표 호텔인 만큼 좀 가격대가 있는 편입니다.
우리나라의 한강처럼, 공원 중심으로 많은 분들이 관광을 즐기는 곳입니다.
싱가포르에서 물건사기.
싱가포르는 우리나라처럼, 카드가 주 결제 수단이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약간의 현금은 갖고 다니시는 것이 좋습니다.
싱가포르 물가.
싱가포르는 물가가 좀 비싼 편입니다. 여행 시에 할인행사에 대해서 알아두시면 유용한 여행이 될 것입니다. 다양한 축제와 연휴 세일을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싱가포르 거리.
싱가포르는 거리가 깨끗하기로 유명하죠. 법적인 테두리도 한 몫했지만, 시민들의 협조와 이룬 문화가 지금의 깨끗하고 단정한 싱가포르를 만들었다고 생각됩니다.
싱가포르 맛집 예약.
싱가포르의 움직점들은 대부분 수준이 높아서 미식가들이 많이 찾는 편입니다. 어쩌면 생각보다 오래 기다리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맛집들은 미리 예약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유명하지 않은 곳이라도 요즘 블로그를 확인해 보시면 많은 정보가 있으니 참조하시어 좋은 싱가포르 여행이 되셨으면 합니다.
페라나칸 문화.
싱가포르의 알록달록한 문화를 일컫는 말로, 다양성과 다름을 존중하는 문화를 말합니다.
코로나 시대에 못했던 여행, 알고 가면 쓸모 있는 싱가포르의 정보들을 알려드려 봤습니다. 물론 저보다 더 많은 정보와 팁들이 있으시겠지만, 좋은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njoy Your Trip